홈으로
보은국유림관리소, 산림분야 재정지원일자리사업 14일까지 모집

등록일 : 2021-01-06

조회 : 271

- 산림현장 민원처리 및 도시녹지 사후관리를 위한 일자리 창출 기여 -

□ 산림청 보은국유림관리소(소장 이만우)는 산림생태계 보전과 지역 경제 일자리 해소를 위해 국민에게 지장을 주는 산림현장 민원처리를 위한 숲가꾸기패트롤 5명과 산림공원을 쾌적하게 관리하는 도시녹지관리원 1명을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

ㅇ 숲가꾸기패트롤은 지장목 및 위험목 제거 뿐만 아니라, 태풍 피해목, 덩굴류 제거, 산림정화 활동 등의 다양한 산림민원 업무를 담당하며,

ㅇ 도시녹지관리원은 충북 청주시 용정·구룡 및 보은군 이평 산림공원의 쾌적한 산림환경을 조성하는 등산로 정비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 재정지원일자리사업 신청 자격은 신청일 현재 만 18세 이상 정기 소득이 없는 자로서 산림분야 관련 자격증 소지자, 기계톱, 예초기 등 임업장비 활용에 숙련된 기술을 가진 자를 우선으로 선발한다.

□ 신청서 접수는 직접 방문(국유림관리소)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고, 선발 과정은 1차 서류심사 및 2차 실기시험과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 자세한 신청자격 및 선발기준은 산림청 홈페이지(www.forest.go.kr.) 숲가꾸기패트롤, 도시녹지관리원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담당부서
보은국유림관리소 
작성자
신민주  메일보내기
키워드
 
연락처
043-540-7013 
첨부파일
  • 01. 보도자료(산림분야 재정지원일자리사업 14일까지 모집).zip [4897371 byte] 첨부파일 다운로드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조사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