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중부지방산림청장 박현재
안녕하십니까! 중부지방산림청장 박현재 입니다.안녕하십니까?
중부지방산림청장 박현재입니다.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환영합니다.
저희 중부지방산림청에서는 대전·세종시 및 충남·북 지역(32개 시·군·구) 국유림 13만㏊의 산림을 관리하고 있으며, 주요 임무는 건강한 산림생태계의 유지·보전·관리를 위한 산림경영과 지역 내 산불·산사태예방과 병충해방제 등 재난·재해방지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산림행정 기관입니다.

기후변화 등 지구환경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안 중 최우선으로 손꼽히는 것이 산림의 복원과 산림을 효율적으로 경영·관리하는 것이라고 과학자들은 말하고 있으며, 중부지방산림청에서는 이러한 일들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정부의 국정기조에 맞추어 산림에서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양질의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산림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중부지방산림청에서는 ‘건강한 숲으로 지역주민의 삶을 풍요롭게’라는 제6차 지역산림계획의 비전에 따라 산림을 더욱 가치 있고 건강하게 만들고, 국산 목재자원의 원활한 공급으로 국가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며, 국산재 활용이 일상생활의 품격을 높여주는 친환경 자원으로 재창조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홈페이지가 산림현장의 소식들을 전해드리고 국민들과 소통하는 장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하면서 산림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 평점 4.8/5 ]
만족도조사선택